tvN 드라마 ‘낮과밤’서 미국 FBI 출신 범죄 심리 연구소 박사 제이디 레이튼을 연기한 배우 이청아는 “‘낮과밤’은 연기에 대한 열정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해준 멋진 작품이었다”고 종영 소감을 밝혔다. 연합뉴스

 

 

 ‘낮과밤’서 제이미 레이튼役 열연
“캐릭터 매력 유지 못한것 아쉬워
 글·책·손재주 등 잘 활용하고파”  

 

“네이티브에 가까운 영어를 구사한다는 건 역시 굉장한 부담이었어요. 다음에는 꼭 모국어로만 연기하는 캐릭터를 만나고 싶네요. (웃음)”

최근 종영한 tvN 드라마 ‘낮과 밤'에서 미국 FBI 출신 범죄 심리 연구소 박사 제이미 레이튼을 연기한 배우 이청아(37)는 이번 작품에서 자연스러운 액션과 영어 연기에 공을 많이 들였다고 강조했다.

27일 서면으로 만난 이청아는 “초반부터 액션 장면이 많아 매일 달리는 것을 생활화했다. 그랬더니 작품 중간에는 허벅지와 엉덩이 근육이 탄탄해져 바지 사이즈가 달라졌다. 그만큼 많이 뛰었다”고 말했다.

“제이미는 힘 있고 화려한 액션이 아닌, 절도 있고 최소한의 동작으로 최고의 효과를 내는 움직임이 어울리는 인물이었죠. 뛰어난 두뇌 능력으로 신체 기능도 향상한 것이니까요. ‘선글녀'로 나온 조혜원 배우와 골목길에서 액션을 하는 장면이 가장 잘 살았던 것 같아요. 짧고 정확하고 간결했죠.”

그는 영어 연기에 대해선 “선생님 두 분을 모셔서 5개월간 꾸준히 수업하고 소통했지만, 제이미는 미국에서 30년가량을 살다 온 인물이기에 굉장히 부담됐다”며 “원어민 선생님이 미국인이 들었을 때도 이질감이 들지 않도록 같이 연기 연습을 해주셨다”고 설명했다. “영어 대사가 많은 날은 하도 연습해서 관자놀이 근육까지 알이 배길 정도였죠.”

이청아는 ‘낮과 밤'에 대해선 “캐릭터의 매력을 끝까지 잘 유지했는지에 대해 아쉬움이 좀 있다. 때로는 극의 장르나 분위기, 사건의 심각성에 잠식되기도 했던 것 같고, 대중을 좀 더 이해하며 연기했어야 했다는 반성도 든다”면서도 “연기에 대한 열정을 강화해준 멋진 작품이었다”고 밝혔다.

2002년 영화 ‘성냥팔이 소녀의 재림'으로 데뷔해 ‘늑대의 유혹'(2004)에서 특유의 순수한 이미지로 대중에 각인된 그는 최근 작품에서는 성숙하고도 똑 부러지는 역할을 맡아 젊은 여성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예능과 라디오 DJ 등 다양한 분야에 도전하고 있기도 하다.

이청아는 “배우에게는 삶의 모든 경험이 연기의 자원이 되는 것 같다. 글이나 책, 목소리나 손재주처럼 좋아하고 잘하는 것들을 앞으로도 여러 분야에서 사용해보고 싶다”면서 “짧은 예능에 출연하는 것도 검토 중”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