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중구의회 김지근 의장, 플라스틱 줄이기 캠페인 ‘고고챌린지’ 동참

기사승인 2021.02.22  22:30:10

이다예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 울산 중구의회 김지근 의장은 22일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 고고챌린지에 동참했다. 그는 다음 참여자로 울산 중구체육회 명일식 회장과 박문태 중구문화원장, 중구의회 박경흠 의원(복지건설위원장)을 지목했다.  
 

울산 중구의회 김지근 의장이 22일 생활 속 플라스틱 사용 줄이기 인식 확산을 위한 ‘고고 챌린지’에 동참했다.
고고챌린지는 올해 초 환경부 주관으로 SNS 등을 통해 생활 속 탈 플라스틱 실천을 약속하고 하지 말아야 할 것 1가지와 할 수 있는 1가지 행동을 다짐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명하는 릴레이 캠페인이다.
이날 김지근 의장은 코로나19 등의 상황이 장기화 되면서 배달과 포장 음식 이용이 늘어남에 따라 음식 포장 및 남은 음식을 되가져갈 때 다회용기를 활용할 것을 권장했다. 또 1회용 플라스틱 컵 및 빨대로 인한 환경오염 문제 심각성을 인식하고 개인 머그컵 활용도 추천했다.

김 의장은 “일상 속 작은 실천 하나가 우리 미래 세대를 위한 위대한 선택이 될 수 있다”며 “구민 모두가 다회용기 사용과 일회용품 사용 자제, 투명페트병 분리배출 생활화 등 아주 작은 것부터 실천하는 용기를 보여주시길 당부한다”고 말했다.
그는 다음 참여자로 울산 중구체육회 명일식 회장과 박문태 중구문화원장, 중구의회 박경흠 의원(복지건설위원장)을 지목했다.


이다예 yeda0408@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