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 문화콘텐츠산업, 공정관광 육성 조례안 시의회 상임위 통과

기사승인 2021.02.25  22:30:12

김준형

공유
5면  
default_news_ad1

울산 문화콘텐츠산업과 공정관광을 육성하기 위한 조례안이 시의회 상임위를 통과했다.

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25일 상임위를 열고 ‘울산시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조례안’을 수정가결했다.


이 조례는 시가 문화콘텐츠산업의 발전기반 조성과 시민 문화적 삶의 질 향상에 기여하기 위해 문화콘텐츠산업 육성 기본계획을 수립하고, 관련 창업, 입주공간이나 임대료, 고용 보조금 등을 지원토록 하는 등의 내용을 골자로 한다.

행자위는 ‘울산시 공정관광 육성 및 지원 조례안’도 원안가결했다. 이 조례는 시가 공정관광 기반조성 및 인프라 확충, 전문인력 양성 및 교육, 콘텐츠 및 프로그램 개발, 홍보 및 마케팅 등의 사업을 추진할 수 있도록 하는 내용이다.

행자위는 또 울산문화재단, 울산관광재단, 문화관광체육국 소관 올해 주요업무보고를 듣고, 관심 사항을 질의했다.

환경복지위원회는 상수도사업본부 소관 주요업무보고를 진행한 뒤, ‘울산시 환경친화적 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를 위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심사해 수정가결 했다. 이 개정조례는 시가 소유한 전기자동차 충전시설을 이용하는 자에게 충전요금을 징수할 수 있다는 내용이다. 요금은 환경부 전기자동차 충전요금을 준용하도록 했다.

교육위원회는 △울산시교육감 소속 지방공무원 정원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시교육청 학교 밖 청소년 교육지원 조례안 △시교육청 금고 지정 및 운영 조례안을 심사해 원안가결 했다.

교육위는 또 교육연구정보원, 교육연수원, 학생교육원, 유아교육진흥원, 울산과학관, 학생교육문화회관 소관 주요업무보고 청취를 하고 관심사항에 대해 질의했다.

산업건설위원회는 미래성장기반국,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울산도시공사 소관 주요업무보고를 진행하고, 울산시와 미국 휴스턴시 간 자매도시 협정안을 원안가결했다.

또 ㈜이노캠 특수코팅볼트 생산공장 신설투자 협약, SKC㈜ 친환경 자원화 사업 신설투자 협약, ㈜옛간 식물성 유지 제조공장 신설투자 협약 등 미래성장기반국 소관 협약 보고와 울산경제자유구역청 소관 울산경제자유구역 혁신생태계 구축 업무협약 보고를 청취했다.


김준형 jun@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