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연극협회 울산광역시지회는 오는 3월 27일부터 4월 8일까지 울산문화예술회관, 중구문화의 전당, 서울주문화센터에서 ‘제24회 울산연극제’를 개최한다.
이번 울산연극제 참가단체는 극단 푸른가시(대표 전우수), 극단 세소래(대표 박태환), 극단 하얀코끼리(대표 이명진), 극단 무(대표 전명수), 극단 씨어터예술단(대표 백운봉), 극단 (협)공연제작소 마당(대표 허은녕), 물의 진화(대표 김영희) 등 7개 단체가 참가한다.
개막작은 극단 푸른가시의 ‘쌍학은 금신상을 물고’(전우수 작·연출)로 3월 27일 울산문화예술회관에서 선보인다.
폐막작은 극단 씨어터예술단의 ‘이놈! 저놈! 똑같은 놈?’(이우천 작·백운봉 연출)으로, 4월8일 중구문화의전당에서 공연을 펼친다.
이번 연극제에서 대상 수상작은 전국 16개 시·도 대표작품이 참여하는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에 울산 대표로 참가한다. ‘제39회 대한민국 연극제’는 오는 7월 17일부터 8월 8일까지 경북 안동과 예천에서 열릴 예정이다.
제24회 울산연극제 개막식은 3월 27일 오후 7시30분 울산문화예술회관 소공연장에서 열린다.
폐막식과 시상식은 4월 8일 오후 9시30분 중구문화의전당 함월홀에서 진행된다.
허은녕 (사)한국연극협회 울산광역시지회장은 “코로나19라는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창작활동을 펼치고 있는 지역극단들에게 울산시민들의 많은 관심을 바라며, 성공적인 행사를 위해 최선의 준비를 다 하겠다”고 말했다.

<제24회 울산연극제 일정>
극단 참가작 작·연출 공연일정·장 소
푸른가시 쌍학은 금신상을 물고 전우수 3월 27일 울산문화예술회관
하얀코끼리 브라이덜 샤워 전 훈·이명진 3월 28일 서울주문화센터
물의진화 엄마 소풍 가자 백비송·이청언 3월 30일 울산문화예술회관
협)공연제작소마당 천민,굽다 김 진·고선평 3월 31일 서울주문화센터
세소래 용주씨는 왜 그랬을까? 김수미·박태환 4월 6일 중구문화의전당
무 물 익는 사막 김행임·전명수 4월 7일 서울주문화센터
울산씨어터예술단 이놈! 저놈! 똑같은 놈? 이우천·백운봉 4월 8일 중구문화의전당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