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효대 경제부시장·김창민 비서실장 내정





안효대 경제부시장 내정자

김창민 비서실장

김두겸 당선인은 민선 8기 시정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가기 위해 경제부시장에 안효대 전 국회의원, 비서실장에 김창민 전 국회의원 보좌관을 각각 내정했다고 발표했다.

안효대 경제부시장 내정자는 1955년 경북 영양군에서 출생해 청구고, 계명대를 졸업한 후 학사장교로 군 복무를 마치고 현대중공업에 입사해 경영지원본부를 거쳐 정몽준 국회의원 사무국장을 역임했으며, 제18대와 19대 국회의원을 지낸 재선 국회의원 출신이다.

김두겸 당선인은 안효대 내정자가 대기업에서 근무한 실무경험이 있고, 특히 국회의원으로써 국정 전반에 대한 폭넓은 지식을 소유하고 있으며 아울러, 전·현직 국회의원은 물론 경제계·학계와도 폭넓은 교류를 하고 있어, 중앙부처와 국회에서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안효대 경제부시장 내정자는 국회의원으로 재직하는 동안 국회 기획재정위원회, 행정안전위원회, 국토해양위원회, 농림축산식품해양수산위원회, 예산특별위원회 위원으로 8년간 활동한 바 있다.

민선 7기 전국 17개 광역자치단체의 부단체장 가운데 국회의원 출신은 한명도 없는 가운데 향후 안효대 내정자의 역할이 크게 기대된다.

이날 함께 내정된 김창민 비서실장 내정자는 1969년 생으로 중앙고와 울산대학교 졸업했고, 국회의원 보좌관을 역임한 바 있다.

별정직 공무원의 임용은 신원조사, 결격사유 조회 절차를 거친 뒤 7월 1일자에 임용 예정이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