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8일 오후 3시 서울마포구 가든호텔에서 열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이날 공동회장단회의를 열고, 기념촬영을 가졌다. 이날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이 상임부회장으로 선임됐다.(남구청 제공)



서동욱 울산 남구청장이 대한민국 226개 기초지방정부를 대표하는 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상임부회장으로 선출됐다.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이하 협의회)는 28일 오후 3시 서울마포구 가든호텔에서 공동회장단회의를 열고, 민선 8기 전반기를 이끌어갈 조재구 대표회장과 서동욱 상임부회장(울산 남구청장) 등 임원진을 선임·구성했다.

서동욱 상임부회장은 울산시 의회 의장과 제5대·제7대 남구청장에 이어 제8대 남구청장을 맡고 있다.

민선 8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 임원진 임기는 2024년 6월 30일까지다.

신임 서동욱 상임부회은 "상임부회장으로 선출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대한민국시장·군수·구청장협의회는 민선8기 첫 지도부가 꾸려진 만큼 지방분권 확대, 지역소멸 대응, 지역 균형발전 등의 과제를 새 정부 국정과제와 발맞춰 해결하는 등 주민의 삶이 한층 나아질 수 있도록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하겠다"고 밝혔다.


윤병집 기자 sini20000kr@naver.com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