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지난해 부산브랜드페스타 행사 전경.  
 

부산시(시장 박형준)는 오는 6월 18일까지 7월 9일부터 11일까지 3일간 해운대 벡스코(BEXCO) 제1전시장에서 개최되는 ‘2021 부산브랜드페스타’에 참여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부산브랜드페스타는 지역 중·소상공인의 우수제품 홍보·판매 행사를 통해 지역경제활성화 및 지역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지원하고, 대기업·공공기관 등과 상생협력 하는 기회의 장을 마련하고자 열리는 행사이다.

올해 부산브랜드페스타에서는 부산기업제품 판매존을 구성해 사회적 경제기업, 창업기업 및 부산 대표 산업인 신발, 수산물, 화장품 등을 판매하는 기업들이 참여, 제품을 홍보하고 판매하는 행사로 진행될 예정이다.

부산브랜드페스타는 부산시 소재 기업이면 신청할 수 있으며, 다음달 18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해 부산브랜드페스타 사무국으로 신청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브랜드페스타 홈페이지(www.bbf.show) 및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시는 이번 행사로 코로나19 위기 속 제품 홍보·판매에 어려움을 겪는 기업들에 판매의 장을 마련하며, 합동구매상담회 및 비대면 홍보지원 등을 통해 참여기업들을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다양한 경품행사, 이벤트, 사전홍보를 통해 더 많은 시민들이 행사장을 방문해 부산 기업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부산브랜드페스타가 코로나19로 힘든 지역 중소기업들에게 판로 개척의 기회를 주고 매출를 증대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 지원 프로그램을 확대하는 등 지역 중소기업의 판로 개척 및 판매 증대를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혔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