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호남고속철 운행 첫날인 지난 2일 오후 광주 송정역에 서울 용산역 출발 전남 목포역행 KTX-산천 515열차 맨 앞쪽 외부 측면에 있는 워셔액 주입구 덮개 부분이 청테이프로 고정된 채 멈춰 서 있다. 열차는 광명역에서 잠금장치 고정 너트가 풀려 덮개가 젖혀져 있는 것이 확인됐지만, 익산역에 정차한 뒤에야 청테이프로 응급 고정한 뒤 다시 출발했다. 그러나 청테이프가 운행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면서 해당 열차는 최고 시속 300㎞의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190∼230㎞로 감속 운행했다. <<광주일보 제공>>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회원로그인 댓글 내용입력 댓글 정렬 최신순 추천순 답글순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닫기 더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비밀번호 닫기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본문 / 400 비밀번호 닫기 내 댓글 모음 닫기
▲ 호남고속철 운행 첫날인 지난 2일 오후 광주 송정역에 서울 용산역 출발 전남 목포역행 KTX-산천 515열차 맨 앞쪽 외부 측면에 있는 워셔액 주입구 덮개 부분이 청테이프로 고정된 채 멈춰 서 있다. 열차는 광명역에서 잠금장치 고정 너트가 풀려 덮개가 젖혀져 있는 것이 확인됐지만, 익산역에 정차한 뒤에야 청테이프로 응급 고정한 뒤 다시 출발했다. 그러나 청테이프가 운행 속도를 이기지 못하고 떨어져 나가면서 해당 열차는 최고 시속 300㎞의 제 속도를 내지 못하고 190∼230㎞로 감속 운행했다. <<광주일보 제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