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 북구는 베이비부머 퇴직자들의 은퇴 후 인생 2막 설계를 돕기 위한 인생이모작 교실 2분기 교육생을 모집한다.

이번 교육은 다음달 3일부터 26일까지 매주 화요일과 목요일 북구 친환경급식지원센터 강당에서 열리며, 총 8강으로 운영된다.

3일 양평호리더십연구소 양평호 대표의 ‘인맥관리의 중요성’ 강의를 시작으로, 노후설계, 부동산, 재무, 건강 등 인생 2막 설계 방향을 제시해 줄 다양한 분야의 강의가 준비돼 있다. 한국은퇴연구소 우재룡 소장의 ‘꽃보다 부부, 꽃보다 가족’, 대안교육센터 사랑의학교 문순현 교장의 ‘우울증, 스트레스 관리’, 트론스톤연금교육포럼 강창희 대표의 ‘100세 시대 자산관리’, 동원과학기술대학교 이동갑 교수의 ‘내 몸 바로 알기’ 등의 강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북구 관계자는 “퇴직자들이 보다 다양한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보다 다채로운 강의를 준비하겠다”며 “퇴직자들이 인생이모작 교실을 통해 인생재설계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19일부터 다음달 2일까지 퇴직자 선착순 30명 모집이다. 3분기 교육은 9월 중 예정돼 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