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efault_setNet1_2

울산지식재산센터, 1차 지식재산창업교육 성료

기사승인 2020.05.24  22:30:03

김기곤

공유
8면  
default_news_ad1

울산상공회의소(회장 전영도) 울산지식재산센터는 지난 22일 오후 5시 울산상의 회의실에서 예비창업자를 대상으로 2020년 1차 지식재산창업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한 지식재산창업교육은 지식재산기반 창업을 준비하는 창업자를 대상으로 하며, 창업을 실질적으로 도와주는 체험형 교육이다.


이번 지식재산창업교육은 2월 열릴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연기돼 지난 18일부터 22일까지 40시간 동안 진행됐다. 교육은 선행기술 조사 방법, 스타트업 비즈니스 모델설계 및 투자유치 전략, IP창업 사업계획서 등 특허관련 필수교육프로그램과 아이디어 창출 및 특허 연구 등 지식재산기반 창업과 관련된 기초교육으로 실시됐다.

해당 교육을 통해 예비창업자들은 지식재산창업의 기초를 토대로 체계적으로 창업을 준비하는 등 향후 스타트업에 있어 튼튼한 기반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또 지식재산창업교육 수료생들은 울산시와 특허청 및 한국발명진흥회가 주최하고 울산지식재산센터가 주관하는 IP디딤돌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가 주어진다. 해당 프로그램은 아이디어 권리화 지원 및 제품 구현을 위한 3D프린터 설계 지원과 해외출원비용지원, 브랜드·디자인 개발지원 등의 후속지원으로 기술기반 창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한다.

자세한 사항은 울산상의 홈페이지(ulsan.korcham.net) 또는 울산지식재산센터 홈페이지(www.ripc.org/ulsan)를 참조하거나 울산지식재산센터(052-228-3083~4)로 문의하면 된다.




김기곤 nafol@iusm.co.kr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ad28
ad30
default_side_ad1

포토

1 2 3
set_P1

섹션별 인기기사 및 최근기사

default_bottom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