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지역 고위공직자들의 타 지역 주택 보유 문제가 정치적 쟁점화 되고 있다.

미래통합당 울산시당은 12일 논평을 내고 “입만 열면 ‘울산우선’ 눈만 뜨면 ‘공정, 정의’라고 외치는 울산시 고위공직자들은 빨리 타지역 다주택을 처분하라”고 요구했다.

통합당은 “송철호 시장이 보유하고 있다는 경북 영천시 다가구주택은 하루 빨리 매각하는 게 마땅하다”며 “울산시장이 울산에 세금을 내야지 왜 영천에 세금을 내나”라고 지적했다.

이어 “송 시장은 문정권의 대부분 공직자들과 토씨하나 안 틀리게 ‘1년 반 전에 팔기 위해 내놨지만 계속 팔리지 않고 있다’고 변명했는데, 제값 다 받으려고 욕심 부리니까 안 팔리는 것이지, 시세보다 싸게 내 놓으면 무조건 팔린다는 건 어린아이도 안다”고 주장했다.

통합당은 “행정부시장과 경제부시장은 울산에 왔으면 울산만 생각하라. 재건축이 언제 완료되고 그때 어떻게 하고 변명할게 아니라, 울산에 집 사서 세금도 내고 울산 사람이 될 생각부터 하라”며 “그런 자세로 임해야 난관에 처한 지금의 울산 위기를 극복 할 수 있다는 걸 왜 모르는가”라고 했다.

2020년 정기재산변동사항에 따르면 송철호 시장이 배우자 명의로 경북 영천시 다가구주택과 울산 중구 마제스타워 등 2채를 보유하고 있고, 재산가액은 10억5,000만원이다.

김석진 행정부시장은 본인과 배우자 공동명의로 세종시 세종트리쉐이드리젠시아파트 분양권 1채와 경기도 고양시 화정동 은빛마을에 아파트 등 2채를 가지고 있고, 이는 5억4,800만원 상당이다.

조원경 경제부시장은 본인과 배우자 공동명의로 서울시 송파구 문정동 래미안 아파트와 강남구 개포동 개포주공아파트 4단지 건물을 소유하고 있으며, 재산가액은 16억3,000만원이다.

통합당은 “부동산 안정은 균형발전이 행해지고 있는가 하는 리트머스 시험지와 같은데 현 정권 들어 균형발전이 멈췄다”며 “지역에 일자리가 나지 않아 20대를 중심으로 수도권 회귀 현상이 두드러졌다. 2019년에는 사상 처음으로 수도권 인구가 비수도권을 추월해 수도권 과밀화가 가속화되고 있다. 여기에 울산 고위공직자들의 다주택은 기름을 부은 형국”이라고 했다.

하지만 통합당에서도 다른 지역에 주택을 보유한 국회의원이 있는 것으로 나타나 통합당의 이런 주장에 다소 힘이 빠지는 모양새다.

참여연대의 자료에 따르면 울주군 서범수 국회의원은 서울과 부산에 아파트 2채를 보유하고 있으며 15억1,000여만원 상당이다. 서 의원 측은 “서울 아파트를 처분하고 울산에 집을 구하려고 하고 있다”는 입장을 전했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