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부산 북구 덕천동 건보공단 부산경남본부 전경.  
 

국민건강보험공단?부산경남본부(본부장?장수목)가?암?조기검진의?중요성에?대한?인식을?높이는?‘암검진?미리?받GO,?선물도?받GO,?건강도?챙기GO’?캠페인을?실시한다.

18일?건보공단?부산경남본부에?따르면?울산시민을?대상으로?하는?이번?캠페인은?검진의?연말집중?현상을?해소하기?위한?것으로?울산시와 구?군 보건소?및?울산지역암센터와?공동으로?진행한다.

특히 국민 사망률 1, 2위가 암과 심뇌혈관질환으로 나타나 정기적으로 실시하는 건강검진(암 검진)의 중요성이 새롭게 부각되고 있다.

건보공단과 의료전문가들은 치료를 통한 만성질환 관리와 암 사망률을 낮추는 치료 보다는 질병 예방에 중점을 둔? 의료 서비스의 패러다임 전환이 시급한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부경본부는?이번?캠페인을?통해?올해?공단에서?실시하는?암검진을 9월 말까지?받은?울산시민을?대상으로?총?200명을?추첨,?인기?건강용품을?제공한다.

건보공단?부산경남본부?김금옥?건강관리부장은?“연말에는?검진?병·의원마다?대상자가?집중돼?빠르고?쾌적한?수검을?위해?미?수검자는?서둘러?검진?받을?것을?권한다”면서?“수검자가 덜 집중되는 9월 말까지 검진을 여유있게 받고, 건강용품도 받을 수 있는 이번 캠페인 기회에 많은 울산시민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건강검진 대상여부와 검진기관(공휴일 검진기관 포함)은 공단 고객센터(1577-1000)로 문의하거나 홈페이지(www.nhis.or.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부산 / 김성대 기자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