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울산문화재단은 ‘제3회 울산광역시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에 참가할 생활문화동호회를 공개 모집한다.

공모 신청 마감은 8월 24일 오후 6시까지로,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 참가 60개 팀과 지역내 공연 40개 팀으로 구분해 총 100개 팀을 선정할 계획이다.

페스티벌 참가팀은 공연 프로그램으로 활동하는 30개 팀과 전시?체험 부스 운영에 참가하는 30개 팀 등 60팀을 대상으로 하고, 지역내공연 팀은 소외지역과 주요 관광지, 거리공연 등을 통해 활동하는 40개 팀을 대상으로 한다. 선정되는 동호회는 50만원에서 최대 2백만 원까지 출연료를 지급할 예정이며, 총 지원규모는 1억 원이다. 재단은 올해 2억5천만 원의 예산을 확보하고 이번 공모사업과 울산광역시 생활문화생태계 조사 연구 및 누리집 개설 등 지역의 생활문화활성화기반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생활문화동호회 활동은 순수한 아마추어로 자발적인 문화예술 활동을 통해 일상에서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사업으로 울산광역시의 적극적인 관심으로 문화가치의 확산과 지역의 건전한 문화생태계 조성을 목적으로 다양한 형태로 활동을 확대?지원할 계획이다.

‘제3회 울산광역시 생활문화동호회 페스티벌’은 11월 7일과 8일 양일간 태화강국가정원 느티마당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신청 자격과 공모 세부내용은 재단 누리집(www.uacf.or.kr) 공고를 확인하면 된다.

저작권자 © 울산매일 - 울산최초, 최고의 조간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